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핏 fit 완벽 사용후기 1탄 (걷기,수면,심박수,스트레스 기능 리뷰)

_제품 리뷰&개봉기

by 하이공도리 2019. 8. 21. 09:00

본문

반응형

 

갤럭시핏을 구매하고 사용한지도 벌써 두 달이네요.

요새 갤럭시 노트10 사전예약 사은품 중 하나로 갤럭시 핏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

출시 당시에는 '갤럭시 핏? 그게 뭐냐, 기어핏이랑 다른 건가..?'라고 할 정도로 인지도가 낮았었죠..

뭐 이제 나름 잘 사용하고 있으니, 찬찬히 사용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08/11 - [_제품 리뷰&개봉기] - 수영할 때 쓰려고 산 갤럭시 핏(fit) 개봉기 및 사용후기

 

수영할 때 쓰려고 산 갤럭시 핏(fit) 개봉기 및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핏 제품 개봉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번 갤럭시 핏은 갤럭시핏과 저가형 모델인 갤럭시핏e 두 가지로 출시되었는데요, 저는 운동기능이 더 다양하고, 컬러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갤..

hi-gongdori.tistory.com

 

일단 저는 갤럭시핏을 오직 수영할 때 쓰려고 샀기에, 다른 기능은 거의 쓰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간단한 기능 설명을 해볼게요.

삼성헬스 어플 메인 화면입니다.

먼저 갤럭시핏의 모든 데이터는 삼성 헬스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핏을 착용한 채로 오늘의 걸음 양을그래픽으로 보여주고,

아래에는 활동시간, 운동, 심박수, 스트레스 지수 등 여러 패널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해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활동시간

활동시간을 보면 이렇게 오늘 하루 어떠한 운동을 하며 활동을 했는지 보여줍니다.

오늘의 활동 대부분은 걷기이며, 저녁에 했던 수영도 함께 기록되어 있네요.

이렇게 최근 운동 탭에는 최근에 한 운동들이 기록됩니다.

 

걷기 운동 내역을 선택해보면,

이렇게 걷기 운동을 하면서 기록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건 걷기 운동은 걸은  경로가 나오지는 않고, 단지 걷기 시작한 위치 정도만 표기됩니다."

 

다만, 달리기는 걷기와 달리 제법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걷기와 다르게 달린 경로가 지도에 상세하기 표시되며,

차트에 기록되는 정보로는 속도와 심박수정보에 더하여  고도, 케이던스까지 있습니다.

여타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상세정보에  다양한 정보가 있는데요,

눈에 띄는거는 고도정보와 오르막, 내리막정보가 기록된다는 점 입니다.

달리기 기록은 꽤나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는 갤럭시 핏 입니다.

 

걷기도 지도에 경로를 표기해  주면 좋은데, 배터리를 아끼기위한 건지, 어떠한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점은 아쉽습니다.

 

 

 

다음으로 갤럭시핏 주요 기능으로는 수면 정보와 심박 정보를 확인입니다.

평일인데 9시반 기상 실화냐?

수면 정보는 수면의 단계를 무려 4단계로 나눠서 분석해준답니다.

내가 언제 자고 언제 일어날 때 깊은 수면을 가장 많이 하고,

그래서 수면효율이 가장 좋은지 체크한다면 자신에게 가장 맞는 수면시간을 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핏의 핵심 기능, 갤럭시핏의 자랑, 정말 잘 쓰고 있는 심박수 연속 측정 기능입니다.

갤럭시 핏을 통해 심박수의 연속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오늘 하루 본인의 심박수를 변화를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습니다.

심박수 측정은 매 순간, 매 10분마다, 측정 시, 이렇게 3단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다수의 저가형 스마트밴드나 헬스케어 밴드는 실시간 심박수 측정을 제공하지 않고, 일정 주기마다 측정하거나, 혹은 사용자가 측정할 때만 측정합니다.

사실 이러면 심박수 측정 기능의 의미를 상실하게 됩니다. 전혀  쓸모가 없죠,,, 운동을 1 시간 하는데 10분마다 재서 뭐합니까,,;;

갤럭시 핏은 장점은 역시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심박수를 트래킹 해준다는 것입니다.

이게 별로 필요 없는 기능 같지만, 운동을 하는 사람들, 특히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최대 심박수 근처에서 짧게 운동하고 쉬고를 반복해야기에 본 기능은 굉장히 유용하죠.

저는 특히 수영할 때 실시간 심박수 기능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스트레스 지수 측정 기능이 있습니다.

사실 어떠한 원리로 스트레스를 측정하고, 또 이 데이터가 얼마나 신빙성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재미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심박수 측정처럼, 스트레스 지수도 매 순간 측정이 가능하며, 삼성 헬스  어플에서 그 추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60분 단위로 스트레스 지수가 측정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보통 왼쪽 바에서 오른쪽 바의 범위를 가지고 있다는 건데, 스트레스 지수가 요동치고 있나 봅니다.

하나를 눌러보면,,

중간중간 스트레스가 치솟는 구간이 있네요,,, 누가 저의 심기를 건드렸나 봅니다 ㅎㅎ

 

원래 갤럭시 핏의 주요 기능 리뷰는 수영인데, 어쩌다보니 이렇게 길어졌네요,,ㅋㅋ

수영기능은 글이 너무 길어져서,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계속 말씀드릴게요.

2019/08/26 - [_제품 리뷰&개봉기] - 갤럭시 핏으로 수영하기! 상세후기 2탄(수영기능,방수,영법인식,문제점)

 

갤럭시 핏으로 수영하기! 상세후기 2탄(수영기능,방수,영법인식,문제점)

갤럭시 핏을 차고 수영한지도 두 달이 돼가고 있네요. 처음에 좀 긴가민가 했는데, 예상외로 기대 이상의만족도를 느끼고 있습니다. 갤럭시 핏의 다른 기능 리뷰에 이어서 수영기능 리뷰도 해보겠습니다. 2019/08/..

hi-gongdori.tistory.com

 

지금까지 갤럭시핏의 주로 사용할만한 기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갤럭시 핏 사용 후기 1탄" 포스팅 끝!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