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영할 때 쓰려고 산 갤럭시 핏(fit) 개봉기 및 사용후기

_제품 리뷰&개봉기

by 하이공도리 2019. 8. 11. 09: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핏 제품 개봉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번 갤럭시 핏은 갤럭시핏과 저가형 모델인 갤럭시핏e 두 가지로 출시되었는데요,

저는 운동기능이 더 다양하고, 컬러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갤럭시 Fit(SM-R370)을 구매했습니다. (삼성닷컴에서 직접구매!)

 

패키지가 아담하니 귀엽습니다.

브랜드명 변경

삼성 스마트워치 브랜드명은 '기어(Gear)' 였는데요, 이번에 기어 브랜드를 모두 버리고 갤럭시로 통합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밴드형 스마트워치는 '기어핏'이라는 제품 대신 '갤럭시 핏'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네요.

 

돌아갈수 없는 강을 건넙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핏 제품의 언빡싱을 해보겠습니다.

 

덩그러니 스마트밴드가 들어있습니다. 

 

가운데 밴드를 꺼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디스플레이가 검지 손가락 두 마디 정도 되어 보입니다. 

필요한 정보를 보는데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딱 적당한 크기인 것 같습니다. 

 

패키지 아이디어 칭찬해

밴드가 감싸고 있는 부분을 꺼내서 열어보면 놀랍게도 그 안에 충전기 크레들이 들어있네요..!

 

 

충전방식

충전기는 USB 연결방식이며, 갤럭시 핏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충전 크레들에 부착해야 합니다.

본 충전 크레들은 보통의 무선 충전방식인 qi가 아니라 NFC 충전방식입니다.

 

그래서 갤럭시 S10의 배터리 공유 충전이나 일반적인 무선충전 패드를 통해서는 충전할 수 없다고 하네요.

 

최근에 나온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Qi 충전방식을 채택하여 직접 충전할 수 있는 걸 보면 조금은 아쉽습니다.

 

패키지 기술 칭찬해222

마지막으로 박스 뚜껑의 안쪽에는 이렇게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진짜 이번 패키지는 최소한의 공간을 써서 포장을 하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이 점은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ㅎㅎ

 

포장이나 박스 등이 조금 저렴해 보이거나 싼티난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오히려 참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이 보여서 좋네요 ㅎㅎ

 

한번 제품을 켜보았습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연결을 한 뒤, 간단한 설정을 한 뒤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나름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제공하는데요, 시계와 심박수가 표시되는 걸 선택했습니다. ㅎㅎ 설정은 모두 갤럭시 워치 어플에서 변경이 가능해요.

 

풀컬러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다양한 색상의 페이스를 선택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주요 기능

갤럭시 핏의 주요 기능은 운동 트래킹, 심박수 측정, 스트레스 지수 측정, 그리고 기타 정보제공 (날씨, 달력 듀얼 시계 등등)이 있습니다.

 

또한 수면 패턴과 수면시간을 분석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정보, 날씨
운동모드 선택, 심박수

알림 기능

다음과 같이 스마트폰으로 온 알림을 진동과 함께 알려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게 나름 편리합니다.

알림이 온 것뿐만 아니라 간단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이 오면 이렇게 메인화면 좌상단에 동그란 표시가 뜬다.
스마트폰의 알림바처럼 알림이 누적된다. 선택하면 내용을 볼 수 있다.
이렇게 알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착용감

 본 갤럭시 핏은 32g의 무게로 매우 가볍게 출시되었다. 덕분에 평소에 착용하거나 운동을 할 때 착용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특히 수영을 하거나 달리기를 할 때 굉장히 편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팔 돌릴 때 걱정되었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았음).

 또한 배터리는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해도 5일 정도 걱정 없이 사용할 정도로 오래가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수영기능

 본 갤럭시핏은 다양한 운동을 트래킹 한다지만, 며칠 사용해 본 결과, 걷기를 제일 잘 인식하고 그 외의 기능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던 것 같다.

 구매 전에도 이러한 내용을 알았으며, 어차피 수영할 때 쓰려고 산거라 상관없었다.

근데 수영기능에 대한 후기는 별로 없어서 실제로 방수는 잘 되는지, 수영할 때 기록은 잘되는지 걱정이 좀 되었습니다.

 

수영장에서 사용한 후기는 따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ㅎㅎ 결론은 '수영장에서도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입니다.

2019/08/21 - [_제품 리뷰&개봉기] - 갤럭시핏 fit 완벽 사용후기 1탄 (걷기,수면,심박수,스트레스 기능 리뷰)

 

갤럭시핏 fit 완벽 사용후기 1탄 (걷기,수면,심박수,스트레스 기능 리뷰)

갤럭시핏을 구매하고 사용한지도 벌써 두 달이네요. 요새 갤럭시 노트10 사전예약 사은품 중 하나로 갤럭시 핏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 출시 당시에는 '갤럭시 핏? 그게..

hi-gongdori.tistory.com

2019/08/26 - [_제품 리뷰&개봉기] - 갤럭시 핏으로 수영하기! 상세후기 2탄(수영기능,방수,영법인식,문제점)

 

갤럭시 핏으로 수영하기! 상세후기 2탄(수영기능,방수,영법인식,문제점)

갤럭시 핏을 차고 수영한지도 두 달이 돼가고 있네요. 처음에 좀 긴가민가 했는데, 예상외로 기대 이상의만족도를 느끼고 있습니다. 갤럭시 핏의 다른 기능 리뷰에 이어서 수영기능 리뷰도 해보겠습니다. 2019/08/..

hi-gongdori.tistory.com

 

 

가볍고, 실용적인 기능만 담은 새로운 삼성 스마트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이었습니다.

 

"갤럭시 핏" 포스팅 끝!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