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접지까지 되는, 클레버타키온 75W GaN 급속충전기

_제품 리뷰&개봉기

by 하이공도리 2021. 6. 23. 21:4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새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어서인지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고 있더라고요.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는 속도가 느린 것 같아서 급속충전기를 알아보던 중, GaN 충전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GaN이란 질화갈륨이라는 소재인데요

 

기존 충전기는 Si (실리콘)으로 구성된 반도체로 만들어져 있는데, Si 보다 충전 속도면에서 훨씬 우수한 소재가  GaN입니다.

그러한 소재로 만든 충전기가 GaN 충전기라고 불리고 있답니다.

 

저는 충전기와 함께 하드케이스도 주문했습니다. (+1000원). 근데 하드케이스에 약간 예상치 못한 문제가...ㅎㅎ

자세한건 마지막 하단에..ㅠ

 

제품은 옆면이 넓고 폭이 좁은 형태의 직육면체 모양이며, 겉 재질은 무광  샌딩 처리되어 있어 실제로 보면 고급져 보입니다.

 

 충전 포트는 총 3개가 있으며, 상단 C타입 충전 포트로는 PD/PPS 충전기 가능하며 최대  65W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래  A타입 충전 포트로는 60W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위 수치는 단독 사용 시 최대 수치이며, 3개 포트를 모두 사용하는 경우 최대 75W  출력이  각 포트에서 분배되어 출력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대 출력을 위해서는 그에  맞는 충전 케이블도 필요합니다. (케이블에도 충전 출력이 존재)

 

크기는  손바닥에 들어올 정도며 무게는 그리 무겁지는 않으나 묵직한 느낌이 들 정도네요.

일반적인 1구 충전기보다는 훨씬 무게감이 있긴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충전 속도가 빨리나 오기는 하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케이블이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케이블이다 보니 드라마틱하게 빠른 속도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고속 케이블도 마련해야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참 이 녀석은 함께 주문한 하드케이스인데,  천 원밖에 안 해서 주문했는데, 낭패를 봤네요..

 

크기가 너무 작더군요.... 6천 원짜리도 있던데 충전기와 케이블을 함께 보관하려면 그걸 사야 했나 봅니다...

이건 그냥 케이블 정도 들어갈 크기더라고 요.

 

그래도 에어팟은 무난히 들어가네요 ㅎㅎ

 

지금까지 클레버 타키온 GaN 75W 충전기 간단 리뷰였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