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탭 S6 사기전에 꼭 보자! 갤럭시탭S6 개봉 후기 (사전예약,사은품 링크)

_제품 리뷰&개봉기

by 하이공도리 2019. 9. 12. 09:00

본문

반응형

드디어 왔습니다, 나의 첫 번째 태블릿, 갤럽시 탭 S6.

아니 기사님, 이건 너무한거 아닙니까

온라인으로 주문했는데, 부재중이라 현관 앞에 두셨습니다..

혹여라도 떨어지기 전에 빨리 집에 가야 해!

꽤나 튼튼한 종이백에 담겨 왔네요 ㅎㅎ

스마트폰 상자를 개봉할 때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

 

뒷면을 보니, 간단한 제품 스펙이 나와있어요.
저는 갤럭시탭 S6 최상위 모델로 주문했습니다. 

(한번 살 때 제일 좋은걸사야 후회 안 해~)


256GB, LTE 모델, 8G 램입니다. 

AP는 이례적으로 노트10과 동일한 제품을 사용하였고, 

램은 8G이기에 여러 개의 어플을 동시에 구동해도 큰 무리 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빛의 정도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내는 색인듯?
버튼하나 없이 깔끔하다!

색상은 클라우드 블루인데요, 주문 전까지 고민이 정말 많았습니다.

무난한 실버로 갈까, 아니면 세련된 느낌의 블루를 갈까,,,

실버는 너무 노땅 느낌 날 거 같아서 걱정에 결국 블루로 했습니다.

 

실제 제품을 보지를 못해서 정확히 어떠한 느낌인지 몰라서 걱정이 많았는데, 

실제로 보니 정말 예쁜 블루였습니다. 

 

(이미지 상으로는 약간 촌스런 블루로 보였는데, 정말 다행)

상자를 열어보면 이렇게 본체와 갤럭시 탭의 심장 같은 존재인 펜, 

그리고 기타 부속물들이 있어요.

C타입 이어폰 반가워!

갤럭시탭 S6는 노트10과 마찬가지로 이어폰 단자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제공되는 이어폰도 C타입 포트를 사용합니다. 
어차피 평소에는 에어 팟을 쓰고 있고,

제가 가진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는 이제 C타입 포트를 가지고 있기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제품을 켜봅니다.

반갑다고 하는 나의 탭육이.
나도 반갑다 녀석아.

사실 갤럭시 S8, S10 리뷰를 하게 되니 이후 과정은 너무 지겹네요 ㅎㅎ 

뭐 구글 동의하고, 삼성관련 동의 하고, 동의 동의 동의합니다.

S펜을 제품 뒤에다가 붙여서 인식하라고 하더군요.
자석을 이용해서 부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충전은 방전된 상태에서 30분 정도면 됩니다.

완충된 S펜은 1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S펜 끝 쪽을 보면 이렇게 CHINA라 적혀있네요?

물론 생산된 곳을 의미하는 것이겠지만, 굉장히 불편하네요 ㅎㅎ
시리얼 번호도 아니고, 굳이 생산지역을 표기할 필요가 없어 보이는데, 이런 걸 왜 적어놨는지 모르겠습니다.

 

 

 

역시나 S펜의 기능은 놀라울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S펜에 있는 버튼을 통해 다양한 제스처 기능도 지원하는데, 

영상을 보거나 웹서핑을 할 때 제일 편하더군요 ㅎㅎ

 

펜은 후면뿐만 아니라 측면에도 부착할 수 있는데요, 

다만 후면에 비해 자력이 약해서 이동시에 부착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잃어버리기라도 하면..ㅠ

후,, 아직 S펜이 얼마인지도 모릅니다,

 

 

후면 부착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부착되지만 가방 같은 곳에 넣으면 펜이 분리되기 십상입니다.

이는 북커버 케이스를 사용하면 말끔히 해결됩니다.

 

출시 기념 이벤트로 북커버를 3천 원에 구매할 수 있어 저도 바로 주문했습니다 ㅎㅎ

문제는 하필 블루만 재고 부족으로 3주 뒤에 배송된다고 하네요,,ㅠㅠ

 

구매는 아래 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삼성 태블릿 사은품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1)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에 관한 결제 정보 등 개인정보 수집 - 이용자의 고유식별번호 - 이용자의 신용카드 정보 또는 지불하고자 하는 금융기관 계좌 정보 - 이용자의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 번호 및 가입 통신사 - 이용자의 상품권 번호 및 상품권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등 - 이용자의 결제하고자 하는 포인트 카드 정보 - 이용자의 전자지갑 이용자번호 등 결제 정보 - 이용자의 접속 IP - 이용자의 이메일 -

tab.welstorymall.com

무게는 420g으로 생각보다 그리 무겁지 않습니다. 기존 S4가 482g인걸 감안하면 굉장히 가벼운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베젤도 굉장히 얇아 버리는 부분이 적어 화면이 굉장히 큰 느낌입니다. 

카메라는 광곽과 일반 카메라 두 개로 듀얼카메라가 채택되었습니다.
실제 성능은 최신 스마트폰에 비하면 조금 부족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좌)갤럭시 탭S6로 촬영한 사진  우)S10으로 촬영한 사진

풍경사진은 둘다 비슷한 성능을 보이는 것 같아요.

 

빛의 양이 많은 상태에서도 성능은 비슷합니다.

 

다만, 문제는 조도가 조금이라도 약해지거나, 혹은 저녁에 찍으면 화질의 차이가 극명하게 달라지더군요,,

 

 

 

 

 

 

 

또한 이번 갤럭시탭 S6에도 CMC기능이 탑재되었는데요, 덕분에 LTE 모델이 아닌 제품도, 

스마트폰이 없는 상태에서 전화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연결된 스마트폰과 갤럭시탭이 각각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다만 서로 간에 블루투스 연동은 필요 없고, 심지어 스마트폰이 집에 있고, 태블릿만 가지고 나왔어도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놀라운 기능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 CMC기능이 생각보다 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CMC기능 상세 리뷰는 따로 나중에 다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갤럭시탭 S6는 이전 제품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무기를 가지고 출시한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새로 나온 갤럭시탭 S6 개봉기 및 리뷰였습니다. :)

 

 협찬 따위 없이 나의 자유의지로 내 돈 주고 삼.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