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광고수익 및 SC제일은행에서 달러 인출하기(통장지참필수!)

_일상

by 하이공도리 2019. 8. 27. 09:00

본문

반응형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포스팅을 다시 시작하고 나니 이것저것 손볼 곳도 많고 할 일이 정말 많아졌다.

오래된 스킨이라 싫증도 나서 새로 바꿨는데, 그러다 보니 이전에 스킨 코드에 박아놨던 코드들이 모두 날라가 버렸다,,,

(백업을 안 했네 ㅠㅠ)

 

그래서 다시 검색엔진 등록도 다시 해야 돼서 구글 콘솔 서치 등록,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도 하고 사이트맵도 제출했다.

겸사겸사 오래된 광고 코드 제거하고 새로운 광고 코드로 바꾸고, 여러 광고들도 추가했다.

 

이제 마지막으로 그동안 쌓였던 구글 애드센스로 쌓인 광고 수익을 인출하러 은행에 가는 일 만 남았다.

구글 애드센스 어플에 보니 어느새 100달러가 넘어간 걸 볼 수 있었다.

3년 정도 쉬었는데, 그래도 그동안 100달러를 채웠다니,

포스팅을 전혀 하지 않았는데도 이 정도 들어오니 공짜 돈 같고,  나름 쏠쏠한 것 같다.

 

아시다시피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 단위로 들어온다. 나는 당연히 외화 계좌를 SC제일은행에서 개설했기에, 달러를 찾으러 SC 제일 은행으로 갔다.

 

문제는 너무 오랜만에 방문해서 깜박하고 통장을 가져가지 않았다...

요새 대부분의 통장은 모바일  통장이라서 창구에서 돈을 찾을 때도 통장 없이 돈을 찾을 수 있는데, 이놈의 외화통장은 모바일 통장이 아니다 보니 실물 통장이 꼭 있어야 달러를 찾을 수 있다....

 

은행원 : 통장 가져오셨나요?

나 : 아니요..

은행원 : 그러면, 통장 재발급받으셔야 됩니다.

나 : (휴 다행,,) 네 그럼 그렇게 해주세요!

은행원 : 수수료 2000원입니다.

나 : 헉,, 네 ,,,

 

물론 큰돈은 아니지만, 2천 원이면 내 이틀 치 광고 수익금이라 속이 쓰리긴 하다.

SC제일은행 지점은 주변에 흔히 있지 않아서, 다음에 통장 가지고 다시 오기도 그렇고,

그냥 재발급받았다.

최근에  디즈니와 콜라보한 디즈니 외화 통장이다. 우리의 곰돌이 푸가 귀엽게 그려져 있다.

애착이 좀처럼 갈 수 없는 디자인,,,

예전에 통장은 진짜 별로였는데, 앞으로 꾸준히 쓸 통장인데 이천 원 주고 재발급받기를 잘한 것 같다.

아무튼 창구에서 달러를 찾으면 이렇게 달러랑 함께 계산서(일종의 영수증)를 함께 준다.

보면 아래에 현찰수수료(현금) 949라고 적혀있는데, 이건 우리가 달러를 찾을 때 내는 수수료이다.

50달러 이상에 1.5%인데, 달러가 통장에 송금된 지 한 달이 지나면 50% 감면헤서 0.75%로 줄어든다.

그러므로 100달러 들어왔다고 바로 흥분해서 은행에 가지 말고 한두 달 지나고 가는 걸 추천한다.

신난다.  '하이공도리' 이/가 105달러를 받았다.

 

지금까지 쌓인 달러도 86달러인데, 조만간에 또 100달러가 채워질 것 같다. 매달 100달러를 받을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해야겠다.

"애드센스 광고수익 및 SC제일은행에서 달러 인출하기" 포스팅 끝!

'_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 2016년 마지막 밤, 그리고 정유년 새해 홈파티  (0) 2017.01.22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