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만여행] 대만알아보기 (대만,화폐,기후)

대만여행/여행준비

by 하이공도리 2016. 2. 7. 09:00

본문

반응형

이번 대만여행은 3박 4일인데다가 출국 비행 시간이 무려 밤 열시 인지라.... 도착하면 대만 시각으로 새벽 1시경입니다.. 그래서 사실상 2박3일이라는 OTL.....매우 짧은 대만여행이랍니다. 따라서 대만 본토 여행은 포기하고 오직 타이베이만 여행하기로 했어요. uu...

  

대만국기

  

대만

 

 

대만은 영어로 타이완(Tiwan) 이라고 하며, (타이 아닙니다!, 타이=태국) 수도는 타이베이(Taibei; 台北) 입니다. 주요 관광지는 타이완 북부인 타이베이를 포함하여, 타이중, 타이둥, 타이난, 타이둥 등이 있습니다. 

 시차는 우리나라보다 딱 1시간 느립니다. 그래서 여행을 갈때 이득이죠! 여행지에서 한 시간을 벌 수 있으니깐요! 다만 돌아올때 귀국시간이 늦은시간이라면 한시간이 늦어져서 버스나 철도를 이용할 때 애로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대만화폐

(이미지출처 : tourtips.com)

   


타이완의 화폐는 타이완달러(TWD) 혹은 뉴타이완달러(NTD) 를 사용하며 둘은 동일한 화폐입니다. 환율은 대략 1TWD = 35~40 원입니다. 대만의 기후는 아열대 기후로 1년 내내 온화합니다. 

섬 전체의 평균 기온은 23도 정도이지만, 나름의 여름과 겨울의 시기를 가지고 있어요. 12월에서 2월 사이의 겨울에는 대략 10도 내외의 기온으로 우리나라의 가을정도의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만 대만은 1년 내내 비가오는 지역이므로 우비나 우산을 챙기는건 필수입니다. 또한 비가오면 많이 쌀쌀해요! 그러므로 가벼운 겉옷도 함께 챙겨야 합니다. (저는 이번 여행에서 비가 많이 왔는데, 그래서 너무 추워서 고생했어요ㅠㅠ)

이렇게 대만에 대한 여러 내용을 알아봤어요. 이렇게 대만에 대해 더 알고 여행을 한다면 더욱 의미있는 여행이 되겠죠?


대만 나라/화페/기후 정보 포스팅

 

끝!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