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항공권 예매하기 / 외국항공사

미국여행/여행준비

by 하이공도리 2015. 6. 4. 11:00

본문

반응형

오늘은 항공권 예매를 해볼까 합니다!

전에 말씀드린 것 처럼 '카약' 에서 항공권을 검색합니다. (http://www.kayak.co.kr/flights)

 

 


 

 


저는 국내선 항공을 예매하기에 편도로 해서 검색하였습니다. 검색을하면 다양한 항공편이 나오는데, 비교적 가격도 저렴하고 서비스도 좋은 알래스카 항공을 선택하였습니다.



 

 

 

 

선택버튼을 누르면



 

 

 

 

렇게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NEXT를 눌러봅니다. (요금 및 수하물 규정은 꼭 읽어보아요!)

 


 


 

 

회원인 경우 마일리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나, 알래스카 항공은 대한항공으로 대체 적립이 가능하므로 그냥 비회원으로 예매해도 됩니다.

 

 

 


 

 


 

개인 정보를 하나씩 입력합시다. 이름과 성, 성별, 생년월일을 입력하는데.. 뭐가 이상하지 않나요?

네. 성과 이름의 위치가 바뀌었답니다....  ( 이렇게 3개의 항공권을 반대로 입력하여 미국에 전화하고 메일보내고 완전 난리를 쳤답니다....)

교과서에서는 당연하게 배웠지만, 실제로 직접 예매하다보니 이런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했네요ㅠ

 

FIRST NAME : 이름 / LAST NAME : 성 

 


 

 


 

다시 위와 같이 제대로 입력합니다.  여권에 기재된 본인 이름과, 나라는 대학민국, 휴대폰 번호 입력,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CONTINUE!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고, ( 창가 vs 복도)



 

 


 

 

보험 선택인데, 여러구간을 간다면 둘다 NO! 

 

마지막으로, 본인이 입력한 내용이 맞는지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결재를 합니다. 결재가 완료되면 입력했던 메일로 예매완료 메일이오고, 몇시간 뒤에 예약이 확정된 메일이 옵니다.

다른 항공사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항공사마다 마일리지 적립을 공유하는 항공사가 다르니 미리 확인하시고 예매하세요!

저비용 항공사는 대부분 한번 예매하면 취소나 변경이 어렵습니다. 항공료는 20만원인데 취소비용이 25만원인경우가 많아요... 그러니 결제전에 신중하게 예매내용이 맞는지 확인 또 확인! 

 

 

 

 

예매가 확정되면 이런식으로 온라인 티켓이 발송됩니다.

 

 

위 티켓은 아메리칸 항공입니다.

자세히보면 첫번째 사진위에 이름이 나와있는데, 콤마(,)의 위치가 이상하죠?

이름, 성 이래야 하는데, 반대로 기입해서 저런일이 일어났습니다....

 

 

모두 실수없이 항공권을 예매해봐요!




공감공감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