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맛집]장금이[제주은갈치,전복뚝배기,전복돌솥밥]

_제주여행

by 하이공도리 2016. 11. 11. 10:00

본문

반응형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주도 맛집은 "장금이" 입니다.



위치는 제주공항 근처 제주시 동두1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이 굉장히 커서 안심하고 차 가져가셔도 됩니다.

장금이는 제주 은갈치 정식 전문점입니다. (장금이네 아니에요, 그냥 '장금이' 입니다:)) 헷갈리시면 안되요!



음식점 '장금이'는 인스타그램에서 우연히 알게된 장소랍니다. 실은, 전 갈치정식보다 "돌솥밥 정식" 궁금해서 찾아갔어요.



아주 오래전 대하드라마 "대장금" 이 떠오르는건 점점 저도 옛날 사람이 되간다는 거겠죠?

...오나라~♪♪ 오나라~ ♬


네. 전복돌솥밥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기억에 가격은 2人기준 5만원 정도였던 것 같아요.




잠시 기다리면 이렇게 작은 전복죽과 회, 그리고 여러 밑반찬이 나옵니다. 먼저 가운데 갈치회와 우럭 그리고 광..어? (회알못이라 잘 모르겠다!!) 무튼 가운데는 갈치회가 확실한데, 갈치회같은 경우는 제주도나 산지에서만 먹을 수 있는 회 예요.


" 갈치회 제가 참 좋아합니다"


역시 제주도라 신선합니다. 회 뿐만아니라 함께나온 밑 반찬의 구성도 정말 훌륭해요. 이것저것 집어 먹다가 돌솥밥 나오기전에 배부를 기세.... 다음 나올 메뉴를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 가만히 젓가락을 내려놓습니다.






잠시후에 고등어 구이가리비 구이 그리고 전복 돌솥밥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렇게 미역국이 나오는데, 제가 마침 이날 생일이었어요! 여행지에서 미역국을 먹게되니 갑자기 생일상으로 바뀐 기분이었어요 :)) 이런 행운이! ^(^

 





고등어 구이는 너무 부드럽고, 가리비는 쫄깃하고 전복밥은 정말 건강한 맛입니다.

정말 이렇게 맛있는 보양식은 오랜만인 것 같아요. 든든하게 먹고왔습니다. 포스팅하는데 지금 당장이라도 다시 가고싶네요..흑.




가격은 조금 부담이 있으나 나오는 양이나 질을 생각하면 결코 비싸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제주 (도두1동) 맛집, 전복돌솥밥 맛집.


"장금이"


포스팅 끝!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