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만3일차] 대만맛집 - 타이베이101 딘타이펑

본문

대만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을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샤오룽바오 [Xiaolongbao, 小籠包(소롱포)] 입니다. 샤오롱바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음식점인 딘타이펑에 가려고 해요. 

 

 

타이베이 101 지하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사실 딘타이펑 본점은 대만의 홍대라고 불리는 륭캉제에 있어요. ((대만의 홍대면 어딘가에 클럽이 즐비해 있을지도...?))

참, 이곳 딘타이펑은 실은 본점이 아니라 2호점이에요. 그래도 맛에는 변함이 없어요 :). 사실 본점에서 먹어보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단언해서 죄송합니다. 그렇게 믿고 싶어요)) 내부는 정말 넓어요.  

 

 

이렇게 들어가면 직접 만두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특별 출현 : 내이마) 주방에서는 분주하게 만두를 비롯한 여러 음식들은 만들고 있어요. 투명한 전면 유리가 마치  "우리는 아주 청결하게 만들고 있다! 자신있다!" 라고 말하는 것 같아요! 샤오롱바오는 한판에 10개 혹은 1/2 판으로 해서 5개 단위로 주문할 수 있어요. 

 

 

 

 기다리다보니 샤오롱 바오가 나왔어요. 샤오롱바오 뿐만아니라 새우샤오마이도 주문했어요 :) 처음에는 당연히 두 메뉴 모두 명물이기 때문에 주문해야지! 했는데 혼자서 다 먹을 수 있을까...? 라고 걱정한 순간, 괜한 걱정임을 느꼈습니다. ((혼자서도 먹을 수 있을 만큼 양이 약간 ㅊㄹ입니다)) 

 

  

맥주가 빠질 수 없겠죠? 타이완 생맥주랍니다..후.. 집에 한 박스는 챙겨가고 싶어라.. 정말 맛나요!

 

 

 이건 샤오롱바오를 먹는 방법이 적혀있는 설명서 입니다. 샤오롱바오 내부에는 뜨거운 육즙이 들어있는데 숟가락에 올려두고 살짝 터뜨려서 함께 먹어보라고 하네요. 

 

 

 

위 주소는 딘타이펑 본점입니다.(륭캉제에 있어요). 정말 맛있었던

딘타이펑 샤오롱바오 :) 딘타이평 포스팅 끝!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