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만여행] 대만여행 필수어플

대만여행/여행준비

by 하이공도리 2016. 2. 7. 10:00

본문

반응형

오늘은 대만여행을 하는데 함께 하면 정말 좋을 어플, 꼭 사용해야하는 어플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여행은 평소에 가보지 않는 새로운 장소로 가는 것인 만큼 그 지역의 지리와 지형을 알 수 있고, 행선지를 파악 할 수 있는 지도는 당연히 있어야 겠죠?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와 다음의 지도 어플을 이용하시는 분이 정말 많아요. 그러면 대만을 포함한 다른 나라에도 각 나라만의 지도 어플이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일어 날 수 있지만, 다행인지 불행인지 그렇지 않습니다. 거의 대부분 아래의 '구글맵' 을 사용해요. 그래서 지도가 필요할 때면 구글맵 하나면 충분합니다.


1. 구글맵(구글지도)

 

 

(클릭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합니다.)

 

★★★★★

 

 

 

 

구글맵은 정말 말이 필요없는 어플이에요. 버스 도착시간, 버스 및 지하철로 이동시 예상 소요시간, 도보 및 자전거 이동 경로 지원 등 타지에서 이동할 때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위와 같이 가고 싶은 장소를 즐겨찾기로 등록할 수 있어요. 숙소나 관광지 랜드마크 등에 등록해 놓으면 좋겠죠?

 


 

 

 

 

2. Transit TW

 

 

(클릭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

 

★★★★★

 

타이베이 지하철어플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지하철 어플이 참 많고 또 정말 잘 되있자나요. 마찬가지로 대만에도 우리나라 처럼 지하철 어플이 있어요. 대만의 타이베이는 우리나라 서울 처럼 많은 수의 지하철 라인이 있어요. 그래서 대만 사람들도 다들 지하철 어플을 사용한답니다. 우리나라의 지하철 어플과 거의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상 도착시간, 타임테이블, 환승 정보, 소요시간 등을 알려준답니다.

 지도 어플과 마찬가지로 지하철 어플도 필수어플로 임명합니다. :)

 

 

 

 

 

참고로 지하철 종점은 숙지해놓는게 편합니다. 저는 라인 종류는 색으로 구별했고 종점을 한국화 시켜서 외웠어요.

 남강역 = 강동,  딩푸 = 인천, 신디안 = 오이도 

이런식으로 가볍게 외우니깐 항상 어플을 확인해서 방향을 체크할 수고를 덜게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여러분 나름의 규칙으로 지하철을 간략하게라도 외워보세요. 대만 여행이 한 결 편해진답니다.

 

 


 

 

3. handtrip

 

 

(클릭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

 

 

★★★★★

 

가계부 어플입니다. 여행지에서는 카드도 사용하고 현지 화폐를 이용한 현금도 사용하게 되는데 서로다른 지출 방방식과 낯선 화폐 단위로 인해 지출 감각을 잃기 쉬운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여행지에서 이런 가계부 어플을 꼭 사용하며 그날 그날의 지출을 관리한답니다.

핸드트립 어플은 기본적인 지출, 수입을 관리해주는 가계부 어플입니다. 추가기능으로 외국 환율을 적용해서 기입할 수 있어요. 대만 환율로 직접 입력가능하고 바로바로 한화로 얼만큼 사용했는지 표시해줍니다. 또한 카테고리별 정리가 가능해서 소비 지출 형태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요. 무엇보다 남은 돈 관리에 최고입니다!!

 

 

 

 


 

4. 위시빈

 

 

(클릭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

 

 

★★★★

 

본 어플은 다양한 관광지, 맛집을 소개해주고 관련 포스트까지 확인할 수 있어요. 그래서 어떠한 장소를 가야할지 정하지 못했을 때 적절한 정보를 찾을 수 있고, 특정 장소에 대한 정보나 꿀팁들도 한꺼번에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정을 입력해 놓으면 이동경로까지 확인할 수 있는 꿀어플입니다. 또한 PC와 스마트폰 모두 연동이 가능하여 집에서 정리한 내용을 이동중에 확인하고 또한 수정이 바로 바로 가능하답니다.

 

 

 


 

 

5. Bus Tracker Taipei

 

 

(클릭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

 

 

★★★

 

서울버스 어플과 비슷한 버스 어플이에요. 타이베이 주변 루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버스를 알려준답니다. 여러기능이 있는데 사용방법이 직관적이지 않아서 잘 사용하지 못했네요. 실은 중국어도 한자도 잘 모르는 일자무식이라서 사용하기 어려웠습니다. 한자를 잘 아시는 분이라면 분명 잘 사용하실 것 같아요. 유용한 어플!

 

 

 

이렇게 대만 여행에 필수적인 다섯가지의 어플을 소개시켜드렸습니다. 이 다섯 가지 어플만 있으면 타이베이 여행도 문제없을 거에요. 타이베이 여행 필수 어플 포스팅 끝!

 

댓글 영역